1. It has always been done this way (지금까지 항상 이렇게 해왔는데요).
지금까지 해온것이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니까요. 더 나은 방안을 찾아보는 것도 전문가의 몫이겠죠?
2. Terer is nothing I can do (여기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).
분명 조금이라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. 이런 말을 하면 부정적/수동적인 느낌을 주게 되죠.
3. That meeting was really bad (그 미팅은 정말로 좋지 않았어).
당신이 참석했는데, 왜 미팅이 좋지 않았을까요?
4. Can we get it over with? (이거 어서 끝낼 수 없을까?)
의지가 없다는 느낌을 주겠죠.
5. You guys (자네들).
이 말은 영어권 문화에서 자주 쓰기에 설명한 것 같습니다. 상대방에 대한 존칭에 대한 얘기인 것 같습니다.
6. It's not fair (이건 불공평해).
불공평하다고 평하기 전에 왜 불공평하게 되었는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 그리고 인정해야 것은 세상은 늘 불공평합니다.
7. This is a silly idea (이것은 바보같은 아이디어야).
비난할 것이 아니라, 정말 바보같은 아이디어라면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전문가입니다.
8. I am too busy (난 너무 바빠).
미팅을 잡을 때 바쁘다고 말하기 보다, 가능한 시간을 말해야겠죠.
9. I will try (시도는 해 볼께).
이 말은 실패할 가능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되고 안되고를 명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.
10. You should hava... (니가 이렇게 했었어야 하는데...)
상대방에게 실수를 넘기는 듯한 인상을 주는 말입니다.
11. The new guy/lady is so hot! (새로 온 사람 죽이는데)
성적인 내용은 삼가하는 것이~~^^
12. Do you believe what he/she said? (그 사람이 하는 말 정말로 믿어?)
뒤에서 얘기할 것이 아니라, 앞에서 명확히 얘기를 함이 좋겠죠.